본문 바로가기

성장하는 한걸음/독서요약

[한줌독서] 크러싱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Photo by  Gian Cescon on Unsplash

인터넷 쇼핑 변천사를 생각해보았다. 예전에는 익스플로러를 열어서 여러창을 띄워서 가격을 비교하고, 어떤 제품이 좋은지 사진도 띄워보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은 컴퓨터의 렉이였다. 핸드폰이 나오고 난 뒤에는 모바일로 쉽게 찾아볼 수 있었고 (물론 모바일을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도 많았다.) 어플을 이용하여 필터링을 할 수 있고, 대형 포털이나 가격비교 사이트를 사용하여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새로운 강자가 나타났다. 주변 20대 대학생 사촌동생만 보더라도 인스타에 감각적인 사진을 보고 이 제품을 사야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실제로 구매도 한다고 한다. 

 

'크러싱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내용 살펴보기

(단순 발췌 뿐만 아니라 살짝의 각색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p.18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퍼스널 브랜드를 구체적으로 활용해 원하는 비지니스를 펼칠 수있게 된 것

p.19 자기 자신에 대한 인식이 가장 중요한 것

p.20 콘텐츠를 담을 핵심 플랫폼은 무엇이고, 퍼스널 브랜드 확장을 위해 그 나머지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법, 비즈니스 세계를 지배할 유망한 플랫폼에 대한 심층 분석

p.27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하며 살 것인지, 무슨 직업을 갖게 될 것인지 그 기회를 포착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고민이 살아 움직이는 최고이 시기, 누구도 그런귀한 시기를 생각하는 것

> 20대 중반, 취업을 준비하는 시기에 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이력서 뿐만 아니라 훗날 나의 직업 진로(career path)에서도 어떤 식으로 준비해가야할 지에 대한 생각도 할 수 있는 대목이다.

 

1장. SNS는 모두에게 열려 있다.

인플루언서는 각자의 소셜미디어에서 브랜드 기업들이 대가를 지불하면서 이벤트 참여를 하거나 자사 제품을 들고 셀카를 찍거나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거리를 만들어 냄

> 퍼스널 브랜드로 나만의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성장시켜 퍼스널 브랜드로 발전시킴

>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사람들과 그것을 공유하고 나눌 결심을 하는 것이 출발점

> 의욕만 앞서고 준비가 부족한 것, 일관성과 지속성의 결여 확인하기

> 탄력적 사고